![](./img/index/cover.jpg)
Scroll Down
ERICA캠퍼스 산업디자인학과 김태선 교수가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김효정 교수와 함께 쓴 『디자인교육이 꿈꾸는 미래』를 출간했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기술 변화 속도가 빨라진 ‘뉴노멀 시대’에 디자인이 할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한 책이다.
한양대학교출판부가 교육비평서 『내일을 위한 교육』을 펴냈다. 교육공학과 류완영 명예교수가 집필한 이 책은 교육의 4대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선정한 16개 주제의 교수학습 이론과 관련 개념을 ‘오늘의 교육’과 ‘내일의 교육’ 2개의 장으로 엮은 책이다.
ERICA캠퍼스 문화콘텐츠학과 박기수 교수가 36명의 전문가와 함께 공동 집필한 신간 『K-스토리텔링』 전 3권이 출간됐다. 이 책은 2001년 국내 최초로 관련 논문이 발표된 이후 스토리텔링과 관련된 주요 성과를 묶은 것으로 의미가 크다.
한양대학교출판부가 『벡터 해석과 응용』을 펴냈다. 물리학과 이명재 교수와 ERICA캠퍼스 응용물리학과 정영대 교수가 집필에 참여한 이 책은 수리물리학이나 공업수학을 학습하며 배워야 할 내용 중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벡터의 연산과 관련된 책이다.
광고홍보학과 이현우 교수가 신간 『설득의 쓸모』를 출간했다. 이 책은 연애, 사적 인간관계부터 세일즈, 면접, 강연 등 직업적 성공에 이르기까지 어떤 상황에서든 능히 설득할 수 있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설득의 법칙을 소개한다.
한양대학교출판부에서 『ESG 시대의 CSR, CSV, CSI』 를 펴냈다. 공공정책대학원 주성수 명예교수가 집필한 이 책은 글로벌 경쟁뿐 아니라 기후 위기, 인간안보의 시각에서 사람과 지구를 살리는 ‘기업의 사회적 임팩트’(CSI)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 저자명 가나다순